광고
로고

[안산시의회] 의원들,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참석

김영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7:38]

[안산시의회] 의원들,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참석

김영석 기자 | 입력 : 2024/06/25 [17:38]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한명훈 최진호 선현우 김유숙 의원이 25일 ‘6.25전쟁 제74주년 행사’에 참석해 참전 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렸다.

이날 상록구 본오동의 안산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기념식은 6.25전쟁 74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지킨 호국 영웅에 대한 예우와 존경을 나타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국가유공자 및 유족 포상, 기념사, 6.25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의원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참전 용사들의 희생과 전쟁 교훈을 상기하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식순에 따라 의전에 임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사는 자유와 행복은 분단과 전쟁이라는 참혹한 역사의 회오리를 온몸으로 막아준 참전유공자 여러분의 숭고한 희생 덕분”이라며 “아픈 역사를 감내해 오신 호국의 영웅들과, 그리움과 슬픔을 자긍심으로 견뎌온 보훈가족 한 분 한 분의 거룩한 헌신에 마음 깊이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저희 후손들은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며 존경으로 보답해 나가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이제 6월 25일은 더 이상 전쟁의 아픔이 시작된 날이 아닌, 대한민국의 안보와 평화를 다짐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시의원들 외에도 지역 보훈단체장과 6.25 참전유공자회 안산시지회 회원 및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