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남양주시] 청소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회복적 정의’ 시민 특강 개최

김영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7:34]

[남양주시] 청소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회복적 정의’ 시민 특강 개최

김영석 기자 | 입력 : 2024/06/18 [17:34]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7일 시청 다산홀에서 청소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시민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회복적 정의’란 학교폭력, 청소년 범죄, 이웃분쟁 등 공동체의 여러 갈등상황 발생 시 가해자의 처벌보다 자발적인 책임을 통한 피해자의 피해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공동체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에 회복적 정의 운동을 최초로 소개하고 교육부, 검찰청, 경찰청에서 조정위원 및 정책자문을 하고있는 이재영 한국평화교육훈련원 대표가 강연한다.

 

특강에서는 공동체에서 일어나는 폭력적인 상황에 관해 ‘회복적 정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각으로 생각해보고, 청소년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청소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회복적 정의’시민특강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학부모, 교사, 시민은 블로그(https://muz.so/avwf) 또는 홍보지 내 QR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 “청소년이 행복한 공동체가 건강한 공동체라는 인식을 갖고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청소년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눌 수 있는 장을 활짝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 참여자에게는 오는 7월 시에서 추진하는 ‘회복적 정의 전문가 자격증 과정’ 무료교육 신청 시 우선 선발의 혜택이 주어지며, 특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평화교육훈련원 또는 청년정책과 청소년지원팀(031-521-8697, 031-590-281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